News성수동 인스타360 팝업스토어 방문기 (feat. Sur-Ron Light Bee X)

2023-07-27

 장마가 채 가시지 않은 7월, 액션캠 및 360도 카메라 제조사로 유명한 해외 브랜드 인스타360(Insta360)이 국내 진출 최초로 파업스토어를 진행하였다. GO3 출시 기념으로 열린 만큼 많은 사람들이 오픈 전부터 소위 '오픈런'을 위하여 대기를 마다하지 않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하이웨이디스트에서 운영된 팝업스토어의 모습이다.


인스타360 브랜드의 대표 컬러 옐로우컬러로 옙쁘게 디자인 해둔 매장 내부에는  지난달에 출시된 신개념 액션팟 'GO3' 부터 시작하여 360도 카메라, AI 기능 활용한 스마트 짐벌 등등 총 6가지 제품들이 다양한 굿즈들과 함께 전시되었다.

▲ 여러 제품들과 융화된 인스타 360 파업스토어 내부의 모습이다.


올포기어의 홍보로 시작된 팝업스토어는, 정식 오픈 전 오전 10시에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세미나를 개최하여 인스타 360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영상물을 쉽게 접하고 제작함에 따라 큰 카메라들이 아닌 인스타 360처럼 창의적인 영상을 찍기 쉬운 액션캠이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듯한 모습이었다.

 해당 모습은 정식 오픈을 시작하고 나서도 유지되었다. 많은 고객들은 팝업스토어 내에 비치된 인스타360 GO3 액션캠에 관심을 가졌으며, 해당 제품을 손에 고정하여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촬영하는 사람들이 있기도 했으며, 악세사리 용으로 사용하여 촬영하는 이도 있을 만큼 디자인이나 실용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 인스타 360 GO3 와 다양한 제품들이 데스크에 인포와 함께 전시되어 있다.


 이날 현장의 고객들의 열기를 뜨겁게 한 것은 다양한 이벤트도 한 몫 했다.  인플루언서들의 꿀팁 강의를 진행 함으로서 그들의 노하우와 입담을 눈 앞에서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으며, 인증샷 이벤트 와 뽑기 이벤트 그리고 할인 행사 등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함으로서 2마리 이상의 토끼를 잡은 듯한 매장 모습이었다.

 또한 다양한 SNS 업로드용 촬영 스팟과 인스타360과 조합하여 사진 찍기 용이한 제품들이 눈에 들어왔다. 그 중 많은 시선과 관심을 끄는 것은 유일한 바이크 포지션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던  Surron의 Light Bee X 제품이었다.

 인스타360의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우에 맞춰서 데칼 진행한 써론의 라이트비 제품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당당히 있는 그 모습에 다양한 고객들의 시선을 끌었으며, 촬영 명소가 되었다. 


▲ 팝업스토어 입구에 전시되어 있는 써론 Light Bee X 의 모습이다.


 인스타360가 팝업스토어를 진행 하면서 고객들과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직접 소통을 기획하면서 협업을 진행한 써론이란 브랜드에 대해 많은 고객 분들과 성수동의 수 많은 바이크인 들에게 관심이 생겨나고 있다. 그 대표 주자는 라이트비 X이며,  추후 더 많은 기회를 통하여 알리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